페이퍼후
상단여백
HOME 페이퍼 SNS&BLOG
동영상에 눈돌리는 인스타그램, 비디오 앱 IGTV 출시
  • 시즌 에디터  ppwho@naver.com
  • 승인 2018.06.21 15:13
사진=인스타그램 홍보센터

인스타그램(Instagram)이 최대 한시간 분량의 비디오를 게재할 수 있는 IGTV 기능을 선보인다.

IGTV는 최소 15초 이상 길이의 비디오를 게재할 수 있다. 일반 계정은 최대 10분, 팔로워수가 1만이 넘거나 공식 계정 마크가 있는 사용자는 최대 1시간 길이의 콘텐츠를 올릴 수 있다.

여백 없이 세로형 전체화면으로 비디오를 재생하는데, 최소 4:5 비율의 비디오를 게재할 수 있다. 화면과 비율이 다른 경우, 화면에 꽉 차도록 가장자리가 편집돼 보여진다.

인스타그램 유저가 IGTV에 접속하면 비디오가 바로 재생된다. 모바일 화면을 위로 넘기면 다른 채널과 크리에이터를 탐색할 수 있다.

다른 콘텐츠를 찾아보는 동안에도 기존의 비디오는 계속 재생돼 콘텐츠를 끊김없이 즐길 수 있다. 인스타그램 앱 오른쪽 상단의 아이콘을 터치해 접속하거나 별도의 앱을 통해 IGTV를 볼 수 있다.

사진=인스타그램 홍보센터

자, 그럼 사용법은? 인스타그램 사용자 누구나 IGTV 채널을 개설할 수 있다. 채널 개설 후 인스타그램 앱 또는 IGTV 앱을 이용해 모바일에서 비디오를 게재하거나 웹사이트에서 업로드하면 된다.

IGTV에 접속하면 기존에 팔로우하는 인스타그램 계정의 비디오를 바로 확인할 수 있고 또, 마음에 드는 새로운 계정을 찾아 팔로우도 가능하다.

피드 비디오 게시물과 유사하게 '좋아요'를 하거나 댓글을 남길 수 있다. 다이렉트로 비디오를 다른 인스타그램 사용자에게 공유도 할 수 있다.

IGTC에 게재한 비디오의 공개 설정은 현재 인스타그램 계정의 공개 설정과 똑같이 유지된다. 공개 계정의 경우, 인스타그램의 모든 사용자가 비디오를 시청할 수 있다.

비공개 계정의 경우, 팔로워만 비디오를 볼 수 있다.

사진=인스타그램 홍보센터

비디오를 업로드한 크리에이터는 좋아요, 댓글 및 조회 수 뿐만 아니라 인스타그램에서 제공하는 '인사이트'에서 비디오 평균 시청 완료율 및 시청자 보유율도 확인할 수 있다.

한편 인스타그램은 IGTV가 전 세계 iOS 및 안드로이드 기기에 점차 확대 적용될 예정이라고 밝혔다.

▶ 칼럼, 보도자료, 기사제보 paperwho@hanmail.net

<저작권자 © 페이퍼후,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>

시즌 에디터  ppwho@naver.com
모든 글에 정성을 담아

시즌 에디터의 다른기사 보기
icon인기기사
기사 댓글 0
전체보기
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.
여백
여백
여백
여백
여백
여백
여백
Back to Top